oO홍차 마시기Oo

 

때론 쌉사름한 그대로, 때론 우유와 함께 부드럽게~ 홍차의 다양한 맛을 즐겨보세요.

아침에 밀크티 한잔, 저녁엔 케이크와 함께 하루의 피로를 푸세요.

부드러운 홍차의 매력 

 찻잎의 영양이 풍부하게 살아나는 홍차잎.  홍차에는 카페인,

 단백질, 지방질, 당질, 섬유소, 비타민 A, C, 무기질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여러가지 성분들이 지방의 대사작용을 촉진시켜 과산화지질로

 되는 것을 막아줘서 피부노화를 방지해주는 효과가 있답니다.

 

 카페인은 지방분해에도 효과적인 성분.

 설탕과 우유 없이 마시는 스트레이트 홍차 한잔은 4kcal.

 무엇보다도 밀크, 과일 등과 어우러져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홍차의 매력이죠.

 

하루 종일, 홍차 이렇게 즐기세요!

아침의 홍차

졸음을 확~ 몰아내는 밀크티 한 잔. 진하게 밀크를 넣어 마시면 몸을 따뜻하게

해주면서 기분 좋은 하루를 시작하게 도와줍니다.

한낮의 홍차

점심식사 후 나른해질 때는 상큼한 과일차를 드셔보세요. 기분이 상쾌해지는 과일향이 오후의

시작에 활력을 줍니다.

오후의 홍차

달콤한 케이크 한 조각과 홍차 한잔. 지루한 오후 시간에는 영국인들처럼 잠깐의 티타임을

갖는 것도 좋습니다. 홍차의 쌉싸름한 맛을 달래주는 달콤한 케이크 한 조각도 함께 드세요.

 

 

홍차 종류, 이렇게 많아요
다질링

인도 북동부이 히말라야 기슭 고지대인 다질링 지방에서 생산되는 홍차로 오렌지 색.

붉은색이 진하며, 향이 깊어 매우 높이 평가하지만 생산량이 적은 비싼 차죠. 최고급품은

머스캣향(사항)이라는 생화와 같은 향기를 내며, 홍차의 샴페인이라고 부릅니다.

아삼

인도 동북부의 정글 지방인 아삼 지방에서 생산되는 차로 맑고 진한 홍색. 풍부한 향을 내는 강한 남성적인 맛이 특징. 맛이 진하기 때문에 주로 밀크티로 마신답니다.

얼그레이

중국이 원산지이며 한약재로 쓰이기도 하죠. 시원한 느낌의 향이 독특해서 속이 텁텁할 때 마시면 좋고, 오후 3~4시에 쿠키와 함께 즐겨 마시는 에프터 티랍니다.

실론

가장 흔하게 마실 수 있는 홍차. 잎이 거의 가루에 가까우며, 떫은 맛이 없어서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끓인 홍차를 하얀 컵에 부어보면 띠가 두 개 생기는데, 빨간 빛을 띠는 것이 좋은 홍차랍니다.

 

 

독특하고 향 좋은 과일 홍차
홍차의 향에 과일이 가진 새콤달콤한 맛이 가미되어 독특한 과일홍차를 즐길 수 있습니다. 보기에도 마시기에도 좋죠. 차를 다 끓인 후에 얇게 썬 레몬이나 사과, 복숭아, 딸기 등을 티포트에 담가두면 상큼한 과일 홍차가 완성된답니다.

 

부드러운 로얄 밀크티 만드는 법
부드러운 로얄 밀크티를 만들어보세요. 조그만 주전자에 우유를 넣고 끓이다가 홍차를 넣으세요. 이때 기포가 생기면 바로 불을 끄는 것이 요령. 그리고 한번 더 끓이세요. 두번 끓여야 부드럽고 쌉사름한 홍차의 제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때 홍차는 아삼을 이용하는 것이 좋답니다.

 

티백 홍차는 따뜻하게 마셔야 제 맛!
홍차 티백을 찻잔에서 끓이는 노하우는 바로 온도가 떨어지지 않는 상태에서 우려내는 것. 끓는 물을 찻잔에 부은 후 찬잔 접시를 덮어두는 것이 맛있는 티백 홍차를 즐기는 방법이랍니다.


홍차는 신선한 물을 원해요
홍차는 기포가 많이 포함된 신선한 물로 끓여야 찻잎이 잘 우러나므로 두 번 끓인 물, 주전자나 포트에 담겼던 물, 미네랄 워터 등은 홍차의 맛과 향을 내기 어렵답니다. 또 물의 온도가 중요한데, 홍차의 떫은 맛 성분인 타닌은 90도 이상의 온도에서 유출되는 성질을 가지고 있으므로 100도의 끓는 물, 즉 물의 표면에 동전 크기의 기포가 생기는 상태가 가장 좋습니다.

'oO요리방Oo > …• 차 ♡♡ 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은행잎차  (0) 2009.04.10
집에서 감잎차 만드는 법  (0) 2009.04.10
우리나라 꽃차 [花香茶] 의 종류  (0) 2009.04.10
차에 대해 이야기 해봐요  (0) 2009.04.10
매화 차, 구기자 차  (0) 2009.04.09

+ Recent posts